인텔 정품쿨러 팬으로 램쿨링을 해보자

About 컴퓨터/Review 2008. 2. 12. 02:30


사제 쿨러를 쓰고있어서 인텔 정품쿨러를 어디다 쓸까 고민하다

램쿨링에 한번 응용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시스템

 제가 선정리는 그다지 신경을 안쓰기때문에 좀 지저분해 보이는데.. 문제가 없으니

그냥 쓰고있습니다.

보통 요즘에는 램은 방열판 버젼으로 많이 팔고있습니다.. 가격도 2000원정도 비싼수준으로

팔리고 있죠.. 하지만 램에 방열판을 달았다고 해서 큰 효과가 있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공기의 흐름을 방해해서 역효과가 나타날 확률이 더 큽니다. 돈 들인만큼 효과가 없다는거죠

램에 방열판이 달린 제품을 샀다면 램 근처에 FAN을 설치하여 램을 식혀주는게 효과도 좋고

오버클럭할때도 도움이 됩니다.

저는 FAN 사러가기도 귀찮고 돈쓰는게 아까워 안쓰고있는 인텔 정품쿨러 FAN을 띠어다가

케이스에 달아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그룹 엘리트 메모리

우선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입니다. 방열판의 뽀대가 환상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N장착


인텔 정품쿨러 FAN을 케이스 베이의 나사구멍에 케이블타이를 넣어 고정시켰습니다.

인텔 정품쿨러 FAN의 풍량이 장난이 아니라 멀리에 있어도 효과는 만점입니다..

평상시 손도계로 만져보면 좀 후끈하던게 팬을 달아주니 서늘해지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면


정면샷입니다.. 저 각도를 맞추려고 많은 삽질을 했습니다. 각도 맞추려고 안하던 선정리까지하고

맨 위의 사진보다 많이 깨끗해졌죠 ㅋㅋㅋ

여튼 여러분들도 남는 FAN으로 램을 식혀보시는게 어떨까요

설정

트랙백

댓글